본문 바로가기

경제&부동산

엔화 환전, 트레블월렛으로 환전하다.

저는 일본에 가본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그렇기에 주변 지인들의 일본에 여행 간 이야기를 통해 간접적으로만 경험을 했습니다.
료칸도 가보고 싶고, 유명한 라멘집도 가서 먹어보고 싶네요.
(초밥이나 회는... 방사능 사건으로 개인적으로 먹고 싶지는 않네요.ㅠ)
 
언젠가는 꼭 일본 여행을 가리라 다짐하며 요즘처럼 일본 엔화가 가장 저점에 있는 시기에 환전을 해놓고 싶었습니다.
근데... 제가 알고 있는 거라곤 1. 실물화폐로 구매하거나, 2. 은행 외화 통장에 넣어놓거나, 3. 가장 환전 수수료가 저렴한 주식계좌에 차익 실현 목적으로 바꿔 놓는 것이었습니다.
(생각만 하고 의지와 니즈가 강하지 않아 손놓고 있었는데요...)
 
최근 직장 동료분과 식사 자리에서 TravelWallet이라는 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대환율로 네이버에서 검색하는 환율과 거의 동일하게 실시간 환전이 가능하고,
비자 카드와 연결해 발급받을 수 있어 실물 결제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덧붙이자면 비자 카드이기에 해외 직구 시 얼마 남지 않은 블프를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죠. 하하!!
카드 결제 승인이 잘되지 않아 그때마다 페이팔을 사용하곤 했는데요.
과연 이번에는 구매할만한 좋은 상품이 나와 구매할 기회가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듣기만 했는데 너무 좋아보여서 해보지 않을 수가 없네요) 
 
일단, 트레블월렛은 어떤 회사인가 알아보겠습니다.
 

1. 트레블월렛

2021년 트레블페이 서비스를 출시해 모바일 환전 및 해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회사로 트레블월렛 모바일 앱과 카드를 이용해 15종의 외화를 미리 충전하고 수수료 없이 해외 결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송금업, 전자금융업, 온란인환전업, 외국환업무 허가 등을 확보하여 높은 진입 장벽을 형성하고 있는 우량 핀테크 회사로 전 세계 2번째, 아시아 1번째 VISA카드의 PRINCIPAL LICENSE를 확보한 외환 전문 핀테크 기업이라고 합니다.
제가 보아도 현재 하나은행을 제외하고는 독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 것 같습니다.
 

2. 주요 기능

(1) 페이

계좌인증을 통해 등록한 계좌에서 오픈뱅킹으로 가져온 원화를
내가 환전하고자 하는 외화로 바로 환전하는 시스템인데요. 사용해보니 너무 간편하고 좋았습니다.
특히나 가장 좋은 점은 환전 업무 시간 외에도 아무때나 실시간으로 환전이 된다는 점인데요.
해외여행 갔을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원화로 재환전할 때 팔 때 환율이 적용되다 보니 원금 손실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이용하신다면 꼭 유의하셔서 해외여행을 앞두고 재환전이 필요 없을 정도의 필요한 금액만 하시길 추천드려요.

1.페이 충전화면(왼쪽) 2.오픈뱅킹으로 엔화 충전 후 화면(중앙) 3.환전 이용 상세내역(오른쪽)

 

(2) 송금

제가 해외송금할 일이 없어서... 이건 해보지 못했네요 ㅠ
짧게나마 확인해 본 결과 해외 계좌송금과 웨스턴유니온 송금(캐시픽업) 둘 다 지원하고 있네요.
계좌 송금의 경우 작성해야할 양식이 많고 정보가 틀릴 경우 수수료를 제외하고 반환되는 경우가 있어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웨스턴 유니온 송금은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해외송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해외송금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저보다 훨씬 잘 아실 것이라 생각하고 스킵하겠습니다.
 

(3) 직구

기대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블랙프라이 데이가 다가오고 있어 살 것은 없지만 그냥 살펴보고만 있습니다.
모바일카드와 실물카드 두 가지로 결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트레블월렛으로 결제하게 되면 해외 결제 수수료 2.5%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참고로 다른 카드사들도 해외 결제 수수료 이벤트들을 때가 되면 항상 하고 있기에 찾아보시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