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유용한 정보

애플, 서비스센터 예약하는 방법

최근 예전에 구매했던 에어팟 프로가 고장이 나서 서비스센터에 맡겨야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다행히도 보증기간 1년이 되는 시점이 2023년 12월 초쯤이어서 부랴부랴 신청을 하려고 하는데 예약을 하려면 일련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네요.

 

저를 포함해 애플 서비스센터 예약하는 방법이 궁금해하시는 분이 있을 것 같아 예약 접수를 해보고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먼저 애플 서비스센터를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해주세요.

아래에 나오는 공인 서비스센터 주소를 선택해서 들어가 주세요.

 

2. 애플 공인 사이트에서 '고객지원 > 수리'를 선택해 주세요.

 

 

3. '수리 시작하기'를 눌러 주세요.

 

 

4. 기기가 내 계정에 등록되어 있다면 '나의 기기'에서 해당 기기를 선택하고, 없다면 '일련번호 입력하기'를 눌러주세요. 

아래에 보시는 것과 같이 이전에 등록된 모든 기기가 다 보이네요.

이 중에서 제가 수리를 하려고 하는 에어팟 프로는 없네요.ㅠ

그래서 저는 맨 아래 파란색 글자로 표시된 '일련 번호 입력하기'를 눌렀습니다.

 

만약 일련번호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신다면 '일련번호 찾는 방법' 옆에 링크를 눌러주세요.

제 에어팟 프로의 경우에는 에어팟 덮개 안쪽 Serial로 표기되어 있네요.(제품박스는 어디 있는지 모르겠네요.ㅠ)

일련번호 찾는 방법: https://support.apple.com/ko-kr/102858

 

 

5. 일련번호(Serial)를 입력하고 문제사항을 선택 후 '계속하기'를 눌러주세요.

문제가 되는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 파란색 '계속하기'가 활성화됩니다. 그때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만약에 해당하는 내용이 없다면 '더보기'를 누르고 문제사항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안 되는 문제인데요. 연결부터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할 에어팟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네요.

그래서 '오디오 및 사운드'를 선택했습니다.

 

 

6. '수리 예약하기'를 눌러주세요.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맡기는 것이니 자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건너뛰었습니다.

만약에 보상 기간이 지나 유상 수리가 필요하다면 수리 및 교체 가격이 너무 높아 수리를 받는 것보다 새로 장만하는 것이 나을 수 있으니 예상 견적을 미리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수리 예약하기'를 누르면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고 아래 화면처럼 예약 가능 일자와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매장 위치와 주소도 자세히 나오네요.

정말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잘못 찾아갈 가능성은 없으니까요.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 안내 문자가 오게 됩니다. 취소를 원하면 간단하게 '1'을 누르라고 하네요.

전화할 필요도 없이 바로 취소할 수 있는 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예약을 진행하게 돼서 내일 오후에 수리를 받으러 갈 예정입니다.

만약에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맡기시게 된다면 저처럼 진행하셔서 예약을 잡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애플 관련 제품 수리를 맡기실 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